Workshop : 02

Poster Layout

Poster_notify_Main

2018 . Nov . 17
12명의 사람이 모여 페미니즘을 둘러싼 이슈를 얘기하고 4명의 사람이 포스터를 만들었습니다.
Making Process




Close




Themes

01
미디어와 여성혐오

MEDIA X MISOGYNY

Seul:미디어가 꾸미는 여성혐오의 정도를 수치적인 기준으로 평가하고 시간에 따른 변화를 시각화하면 좋겠다. 한국은 미디어를 통해 코르셋이 씌워진 교육을 하고있다.
Ha-eun: 배우(여성)이 받을 수 있는 시나리오의 제약이 크다. 있어봤자 모성, 혹은 악녀. 아니면 80년대 연애스토리. 정말 괴랄하다.여성도 느와르에서 액션을 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 현재 미디어에 여성 캐릭터가 아예 없어서 여성혐오가 심화되지 않는가 싶다.



02
여성혐오 범죄

MISOGYNY CRIME

Yeol-eum:이수역/강남역/ 언론이여성혐오 범죄를 다루는 방식이 뻔뻔해져간다. 맞을짓을 했으면 맞아야한다는 발언을 공공의 장소에서 하는 지경에 이르렀다. 자극적이고 편파적인 기사 제목을 쓰면서.
Yujin:이수역 사건, 국가에 청원해도 바뀌지 않는다. 오히려 심각해진다. 실제적인 법률이 마련되어야 변할 것이다.



03
착즙

SQUEEZE

Hui: 미디어에서 여성을 남성의 전유물을 상정한다.
Ha-eun:배우(여성)이 받을 수 있는 시나리오의 제약,-많은 완벽함을 요구한다.



04
에코 페미니즘

ECO FEMINISM

Lan:에코페미니즘은 자연을 함께하는 것과 여성을 함께하는 것은 같다는 흐름이다.자연과 여성,다른 두 가지가 같은 선상에 두고 함께하려는 것이 흥미롭다.
Hui: 자연의 미래가 여성의 미래 같이 느껴진다. 계속 갈취당해온 자연이 앞으로도 갈취당할까? 자연과 함께하는 미래가 그려질 수 있을까? 여성의 미래는 어떻게 될까?



05
여성 캐릭터

FEMAIE CHARACTERS

Hui: 캐릭터가 필요한 곳이 많아지는데 여성 캐릭터성이 너무 한정적이다. 사람이라기보다는 인간의 수많은 성향 중에 '여성'이라고 규정지으려는 것들로만 소비된다.
Hyeon: 트위터 내의 짤방이라던가 여성도 강하고 주체적인 인간이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흥미롭다.좋아하는 캐릭터(여성)의 상이 보여지는 것도.



06
스쿨미투

SCHOOL #MeToo

Yeol-eum:학교내 여성 혐오문제. 교사 자체도 여성혐오에 대한 자각이 없다. 학생들이 보호받지 못하고 있다.
Yeon:고등학생 자매형제가있다. 그들을 통해 학교내 여성혐오를 듣고 느낄 수 있었다.



07
백래시

BACKLASH

Lan:한국내 페미니즘에 대한 반발이 너무 심하다. 성교육 시간에 교사가 여자이면 학생들이 메갈,워마드 하며 공격한다. 과거 일본수준의 백래시. 가부장제 수호자들의 분개.전국구로 퍼지는 총여폐지.




Close






Outcomes

나같아도 때렸겠다,
여자가 조심했어야지, 조신했어야지, 맞을 짓을 했네.

피해자로서의 순결함은 유독 소수자에게 강요되는 것 같습니다. 심하게 다치고도 정신적인 피해를 입고도 우리는 가해자를 옹호하는 말을 많이 듣고 말합니다. 가정폭력부터 가정 외의 폭력까지 다치고 또 다치는 사람이 많습니다. 기사는 자극적으로 나고 보도자료도 어딘가 잘려있습니다. 무심결에 이런 말을 하진 않았나요? 더 맞았어야했다, 맞을만 했다. 유독 어느 특정 성에만 치중되어 하는 말은 아닌가요?





If I were, I would like to hit her.
The woman should have been careful, It deserved to be hit.

The purity as a victim seems to be compelled by a poisoned minority. Even with severe injuries and psychological damage, we hear and speak a lot of advocacy for the perpetrators. From domestic violence to violence outside of home, many people are hurt and injured. Articles are stimulating and press releases are cut somewhere. Did not you say such a thing in your mind? It desrved to be hit, more and more. Is not it a word that is focused only on a particular castle?